게시판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제목 2021년 시조공(휘인보)시향 참사(參祀)
작성자 관리자 [2021-11-06 07:33:50]
첨부파일
첨부된파일갯수 : 0

 

세상에 태어나 근본을 잊지 않고 조상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평생에 한번이라도 자손의 손을 잡고 시향에 참사하도록 합시다.


시조공 묘전에서 시향을 지내기 전에 위경 물계서원 이사장으로 부터 내외귀빈 소개와 낙흔 명예회장 축하 말씀을 전해 드린 다음 제례를 봉행하였습니다.


115(음력10.1) 오전11시 창녕성씨 시조 중윤공 휘인보(1). 시중공 휘송국(2) 2위분은 산소 묘전에서 판서공 휘공필(3). 찬성공 휘한필(3) 2위분은 설단에서 포근하고 따스한 가을 햇볕 아래 경향 각지 원근 후손과 종친 100여명 모이신 가운데

초헌관(성박임) 아헌관(성원석)., 종헌관(성영학)., 대축(성지경)를 모시고 성주복 집례로 엄숙히 봉향하였습니다.

 

(선조별 분정 명단)

시조공 

초헌관 성박미

아헌관 성원석

종헌관 성영학

시중공 

초헌관 성광제

아헌관 성봉경

종헌관 성낙균

판서공 

초헌관 성충식

아헌관 성창경

종헌관 성태숙

찬성공 

초헌관 성재권

아헌관 성영택

종헌관 성순태

집례 성주복. 성우경

축관 성지경. 성위경

성낙홍. 성수현

 

코로나2차 예방백신 접종한 종친에 한해서 참사 봉향키로 하였기에 약속시간 오전 11시보다 먼저 도착하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모두 선조님을 생각하고 위하는 마음은 한결같이 즐거운가 봅니다.

맥산재에 먼저 도착하신 종친들께서는 6월부터 10월까지 맥산재 개보수공사와 부속건물 주변 환경정비 사업공사를 깔끔하게 완료하신 현장을 직접 보시고 유종의미를 거두신 우경대종회장. 기환사무총장. 우경물계서원이사장에 대한 격려와 덕담으로 모처럼 웃음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금년 시조공 시향을 기점으로 모두 한결같은 애족정신으로 서로 신뢰하고 화목하며 총화단결 우리 창녕성씨대종회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삼고초려 기원합니다.

 

대종회 서울사무소장

성 원 석


아래 블로그에서도 더 많은 사진지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syh5303/222559997504
 


○  자료제공 : 성원석 서울사무소장

○  자료제공 : 성기효 대종회 홍보이사

○  자료제공 : 성주복 정절공파 25세